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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증명 양식 서식 무료 다운로드(임대료 인상, 연체, 부동산 계약해지, 경고장)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동산 임대료 관련 내용 증명서 야식 서식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도록 파일을 첨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내용증명이 무엇인지 그리고 발송 목적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증명이란? 

내용증명은 개인 및 기업 간의 채권, 채무에 관련된 이행 사항 등의 득실변경에 관한 부분을 문서화하는 것으로 발송인이 수취인에게 본인의 요구사항 등이 적힌 내용의 문서를 발송하였다는 사실을 발송인이 작성한 등본에 의하여 우체국에서 공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양식입니다.

 

내용증명의 발송목적은 증거보전의 필요와 상대방(채무자 등)에게 어떠한 사실(계약해지 등)을 정확하게 알리는 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내용 증명 작성 방법

내용증명의 기재형식에는 특별한 규정이 없으나 제목에 어떠한 최고서나 통고서 등을 선택하여 기재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그 내용에 있어서는 육하원칙에 따라 상대방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간단하고 명료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내용증명 작성시 아래의 내용은 필수적으로 기재하여야 합니다.

 

 1.발신인 
 2.수신인
 3.주소
 4.날짜
 5.내용(사건경위, 계약 관련 내용, 발송일 등)

내용증명 양식 서식 무료 다운로드(임대료 인상, 연체, 부동산 계약해지)

다운로드는 하단에 첨부파일을 첨부해 두었으니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임대료 연체 통지 내용증명

 

임대료 인상 통지 내용증명

 

관리비 미납 통지 내용증명

 

 

부동산 매매계약 해지 내용증명

 

디자인 침해중지 요청 내용증명

 

 

임대료 미납 통지 관련 내용증명

1.임대료 연체 내용증명.hwp
0.04MB
2.임대료 인상 내용증명.hwp
0.02MB
3.관리비연체 내용증명.hwp
0.03MB
4.부동산계약 해지 내용증명.hwp
0.02MB
5.경고장 내용증명.hwp
0.03MB
6.내용증명(임대인-임차인).hwp
0.01MB
7.내용증명.hwp
0.01MB

 

내용 증명 발송 방법

내용증명을 보내고자 할 때에는 먼저 3통을 작성합니다. 우체국에서 내용증명우편의 확인 직인을 찍어 이를 처리하여 주는데 1통은 발송인이, 1통은 우체국이 보관하고, 다른 1통은 상대방에게 보내게 됩니다.

그 외 내용증명 문건이 2매 이상일 경우 이를 합철하고 합철 부분에 발송인의 인장 등을 찍어야(날인, 간인, 계인) 합니다.
만약 수신인이 1명이 아닌 2명 이상인 경우에는 수신인에게 보내는 문서만 추가로 출력하여 발송을 진행하면 됩니다.

우체국에서 보관하는 내용증명 1통은 향후 3년간 보관하며, 3년 이내에 발송인이 내용증명을 분실하였을 경우 우체국에서 등본을 교부 청구하면 발급이 됩니다. 

내용증명은 우체국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우편 -> 증명서비스 -> 내용증명 순으로 클릭하시면됩니다.

 

 

 

지금까지 내용증명 양식 서식 무료 다운로드(임대료 인상, 연체, 부동산 계약해지, 경고장) 및 작성 방법, 내용 증명 발송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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