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 pdf 편집 프로그램(이지 pdf 에디터 3.0) 사용방법 다운로드 무료

무료 pdf 편집 프로그램(이지 pdf 에디터 3.0) 사용방법 다운로드 무료

 

 

이번 시간에는 무료로 PDF를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바로 이지 pdf 에디터 3.0입니다.

 

PDF는 엑셀이나 워드, PPT 등의 원본 문서를 상대방이 수정할 수 없도록 이미지화 시켜주는 프로그램이죠?

텍스트 형식이 아닌 이미지로 보내지기 때문에, 수정이나 재배포하기가 어렵고요.

이 PDF의 내용을 수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이지 PDF 에디터 3.0입니다.

지금부터 이지 PDF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지 PDF 에디터 3.0 무료 다운 방법

먼저 아래처럼 PDF 이지 에디터를 내려받을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하단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이지 PDF 에디터 3.0 다운로드 링크

 

개인용 버전을 선택합니다.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이용이 가능한 버전이에요. 

 

 

프로그램 설치는 어렵지 않습니다. '다음'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

 

이지 pdf 3.0이 설치가 완료되고 실행한 모습입니다.

 

 

수정 및 편집이 가능한 이지 PDF 에디터

PDF 형식은 어디든지 호환이 되고, 어떤 기기에서나 볼 수 있다는 강점. PDF의 경우, 이런 장점이 있기 때문에 지금 가장 널리 사용되는 형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받는 사람은 쉽게 열어볼 수 있어서 좋고. 반면에 보내는 사람은 원본을 지킬 수 있어서 좋은데, 간혹 이런 경우도 있습니다.

편집하기 좋은 상태로 다시 변환해야 될 때. 단순히 참고 용이 아닌 발췌해서 써야 하거나, 수정해서 쓸 일이 있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연히 불가능할 것으로 생각을 했는데, 이지 pdf 에디터를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정식 제품으로는 해당 형식을 만든 어도비에서 만든 ‘아크로뱃’이 있겠지만, 알다시피 많이 비싸쌉니다.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판도 있기는 하지만 길어야 7일이라 계속해서 써볼 수는 없어요. ​

 

그렇다고 방법이 없냐, 그런 건 또 아닙니다. 찾아보면 변환하거나 수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나 프로그램들이 있기 때문.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어서 온라인에서 하는 게 편하기는 하지만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어요.

거의 해외에서 만든 곳들이 많고, 서버가 그쪽에 있으니까. 혹시라도 사용하는 과정에서 바이러스나 랜섬웨어가 발생할까 걱정도 되고. 또 중요한 문서의 경우, 함부로 할 수가 없으니까.

같은 위험이 아예 없다고는 못하지만 비교적 안정성이 높은 건 이렇게 다운로드해서 쓰는 종류.

 

최대 장점은 바로 "무료"라는 점

아크로뱃이라는 유료 프로그램은 있지만 워낙 비싼 지라 엄두를 낼 수가 없고. 사이트는 안전성이 떨어집니다.

대체할 수 있는 방안으로는 이지 PDF 에디터와 같은 도구. 비교를 해보면 기능이나 결과는 조금 떨어지지만 어디까지나 무료라는 점.

이게 최대 장점이 아닐까 싶어요

어떻게 다운로드하는지는 앞서 알려드렸고. 설치하고 나서 보면 익숙한 환경이 보일 것. 오피스와 크게 다름없는 환경이라 처음 쓰는 분들도 어렵다 느끼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처음 사용할 때는 '개인 정보 동의서'에 '동의'를 해야 쓸 수가 있습니다.

기능은 거의 동일합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형식으로 된 문서를 열어볼 수가 있고,

다른 포맷의 문서들을 같은 형식으로 변환하거나 병합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간혹 참고용으로 여러 자료를 받아 둘 때가 있는데, 그럴 때 유용합니다.

 

비슷한 주제라면 pdf를 한 번에 묶어서 볼 수도 있고요.

페이지를 추출하거나 특정한 영역을 선택해서 스크랩하고, 새롭게 만드는 과정도 가능합니다.

다시 이야기하면 문서를 작성하면서 편집하는 과정이 대체로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여러 기능들이 있지만 한글 문서나 PPT를 편집할 때처럼 거의 변환하거나 합치는 거니까 말이죠.

 

알아두면 좋은 기능 소개 

PDF 형식으로 내보내기를 하는 건 어디에서나 가능합니다.

워드에서도 되고, 엑셀에서도 가능하니까요.

대신에 변환한 걸 또다시 바꾸는 게 불가능한데, 그런 기능들이 가능한 게 핵심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보안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고요.

 

 

간혹 개인 정보가 든 문서의 경우 필요한데. 그 부분에 블랙 마킹 처리를 해서 보내면 안심할 수 있고. 워터마크를 삽입하는 등 다시 가공할 수 없도록 해서 보내면 조금 더 안심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주석 달기, 첨부파일, 이미 지나 메모 삽입 등의 기능도 있고요.

또 유용한 건 형광펜 기능.

참고하는 자료들이 많은 경우, 중요한 내용은 별도로 기억을 해 두고 싶을 때가 있죠?

다음에 찾을 때 조금 더 빨리, 쉽게 찾을 수가 있기 때문에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은 기능입니다.

 

지금까지 pdf를 무료로 편집할 수 있는 이지 에데터 3.0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용방법과 설치도 간단해 pc에 미리 설치해 둔다면 급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미리미리 설치해 두고 필요할 때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