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챗 gpt 4 유료버전 가입( 구독해지 방법 )

챗GPT가 무료에서 유료 버전을 공개했죠? 

업그레이드가 되었다고 하네요. 일단 다음 3가지 항목에서 개선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1. Creativity

 - 창의성이 개선되었다고 하는데, 기존에 단순히 정보만을 제공하는 챗 gpt에서 벗어나 문맥을 이해하고 스스로 창작할 수 있는 능력이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합니다. 검증을 해보고 싶네요. 

 

2. Visual Input

 - 이미지를 시각화해서 분류하고 새롭게 생성할 수 있는 능력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텍스트로만 정보를 받아들이고 제공했었는데 이제는 사진이나 이미지도 처리할 수 있는가 봅니다. 나중에 영상도 만들어 줄 수 있다고 하는데 궁금해집니다. 

 

3. Longer context

 - 이부분이 마음에 드는 부분이에요. 이전 챗 gpt는 긴 문맥을 이해하고 처리하는 게 힘들었는데 이제는 25000 단어 이상의 텍스트를 처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긴 문서를 챗 gpt에 넣어주고 "요약해 줘"라고 이야기하면 간단히 요약을 해주는 방법으로도 활용이 가능하겠네요. 

 

 

챗GPT 4 유료버전 가입하기

챗gpt에 로그인하니 왼쪽 하단에 딱 봐도 유료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라는 내용의 New가 보이네요. 

 

클릭해서 들어가니 한달에 20달러의 요금으로 유료버전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아래 세 가지 기능을 설명하고 있는데요. 너무 간단하게 설명해 놔서 사실 저것만 보고 20달러를 지불해도 되나 싶지만 그래도 한번 진행해 보도록 할게요~ 

 - 수요가 많은 경우에도 사용 가능
 - 더 빠른 응답 속도
 - 새로운 기능에 대한 우선 액세스

 

카드정보와 오른쪽에서 요구하는 정보를 입력하고 구독하기를 눌러 줍니다. 

주의사항이 있어요. 잠깐 사용해보고 구독해지를 하더라도 환불이 되지는 않는 거 같습니다. 환불불가!!!

 

 

구독하기를 클릭하면 축하해 주네요. 역시 돈을 내니 받기 전후 태도가 약간 달라지는 느낌이네요. 

 

Continue를 눌르면 아래 화면이 나타납니다. 당연히 "Try GPT-4"를 클릭해야겠지요.

 

기존의 챗GPT와 비슷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런데 신기한 문구가 아래 보이네요. 20달러를 지불했는데도 4시간에 50개의 메시지만 입력을 주고받을 수 있나 봐요. 이것 참 ^^;;; ;

본격적으로 질문을 하기에 앞서 구독해지 방법먼저 알아보고 넘어가도록 할께요. 

 

챗GPT 4 구독해지 방법

구독 해지하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20달러가 적은 금액이 아니잖아요? 왼쪽 하단에 보면 My account 가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현재 저는 20달러짜리 구독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고 나오고요. 

해지를 위해서는 맨 아래 Manage my subscription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카드 정보와 청구정보들이 보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플랜 취소' 를 클릭합니다. 

 

플랜이 취소되지만 청구 기간이 종료되는 날까지는 사용이 가능하다고 알려주네요. 결국 환불은 안 해준다는 이야기 입니다. 하단에 플랜 취소를 클릭하면 구독 취소가 완료됩니다. 

 

20달러를 지급했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챗GPT를 사용해 봐야 겠네요. 

지금까지 챗GPT 4 가입방법과 구독취소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