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6월 25일 출고한 테슬라 모델 Y
상하이 기가차이나에서 생산된2023년 6월 25일에 출고된 따끈 따근한 모델이라고 해야 할까?
지금 한국에서도 5699만원에 모델Y 가 계약중이라는 뉴스를 봤는데,
여기 중국에서 모델Y를 구매할 때만해도 이곳에서만 판매하던 가성비 모델(스탠다드)이라 한국보다는 싸다 싸다 하면서
전세계에서 가장 싸게 테슬라를 파는 이런 곳에서 테슬라를 안사면 자기합리화를 하면서 샀는데 ㅠㅠㅠ
사자마자 한국에서 판매를 하다니 ㅋㅋㅋ 조금 기분이 찜찜한 것도 사실이지만 한국에 계신 분들께도 이런 혜택이 돌아가니 좋은 것이고,, 난 한국에 가면 다시 사야하고 ㅠㅠㅠ
암튼 그래도 중국에 있다는 이유로 미리 받아보게 된 케이스가 되었다고나 할까?
구매할 때 휠 옵션만 추가해서 검정색에 검정색 휠로 구매!!
구매가격은 271,900위안 (현재 환율로 계산해보면 47,582,500 정도?? )
출고한 후 워낙 관리를 하지 않고 타다가 지인들이 왔다 가는 바람에 혼자 세차할 엄두가 안나 주변에 알아보다가 추천받은 샵으로 이동해서 새차 시작!!
중국 현지에서 세차 가격은?
보통 중국 새차장은 쇼핑몰 지하에 대부분 하나이상 운영이 되고 있고 개개인이 임대로 세차장을 운영하고 있는 형태임.
우리나라 세차 가격이 얼마인지 기억이 가물가물하긴 합니다
아마도 물가가 많이 올라서 세차 가격도 엄청 올랐을거 같은데, 중국 세차 가격은 50위안
우리나라 돈으로 환산하면 8750원
자동세차 하려다가 뒷걸음질 쳐서 다시 여기로 와야 하는거 아닌가 싶을 정도로 해자스러운 가격!!
물론 손세차임에도 저 가격을 받는 다는게 놀라울 따름입니다.
세차 하는 내내 3명에서 4명 정도 사람들이 차에 달라붙어서 하나하나 꼼꼼하게 세차를 해 주시는 모습은 감동을 너머서는 웅장함까지 느껴지던데요. 저만 그런가요?
테슬라를 보고 있자니 옆에 서있는 벤쯔 부럽지 않은 자부심도 들고 !!
여튼 옆라인중에 검정휠이랑 빵빵한 뒷태가 어쩜 저리 듬직하고 맘에 드는지 포르쉐 느낌도 나는거 같고 참 듬직하다 못해 멧돼지 같기까지 하네요
여튼 그런 듬직함이 느껴지는 검둥이 스탈의 모델 Y
검정색 차는 처음 타봐서 그런지 잔기스도 엄청 많이 보이고 도장 외부도 손상이 쉽게 가는 스탈이라 PPF 를 권하는 사장님이셨지만,, PPF 맞나요 그런데?
외장 보호하는 필름을 붙이는 가격이 대략 7500위안!! 150만원 조금 안되는 가격이라 부담스럽기도 하고 해서 일단은 스킵 하고 세차만 맡기고 돌아오긴 함.
테슬라 모델Y 손세차 하는 모습
한국에 돌아가면 내가 할 수도 있다 시뮬레이션해 보면서 전문가의 손길을 하나하나 사진에 담아 봅니다.
처음에는 실내 세차부터 시작해서 외부 세차로 마무리!!
1. 세차장 전경
깔끔하게 운영이 되고 있는 세차장 모습입니다.
반대쪽 측면에서 찍어 본 모습.
2. 실내 세차
우선 실내부터 세척작업 시작. 무슨 용액인지 모르겠지만 머 압축 공기 비스무레한걸로 뿌리면서 작업을 해 나가더라구요. 다음번에 가면 뭔지 한 번 물어봐야 겠습니다.
화학약품이라 실내에 그냥 뿌리는것이 좀 꺼림직하기도 하고 암튼 그랬습니다.
발판을 들어내서 하나하나 세척작업도 꼼꼼히 해주시더라구요.
유일한 옵션 휠 타이어!! 상태가 말이 아니게 더럽네요.
세차 용품들도 깔끔히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중간에 테슬라 모델3 PPF 작업하는 모습도 잠시 찰칵
모델y 트렁크가 깊고 넓긴 합니다.
트렁크 틈새 사이사이까지 꼼꼼하게 비누칠로 때를 제거해 주시는 센스
테슬라 천정은 유리로 파노라마가 되어 있는데 저곳까지
세차중에 옆에 벤츠 SUV 가 왔어요 .. 벤츠 옆모습에 전혀 꿀리지 않는 모델와이 !!
3. 외부 세차
본격적으로 실내세차를 마무리하고 외부 세차가 시작됩니다.
우선 바퀴부터 어떤 용액을 이용해서 때를 불려주는 거더라구요.
바퀴 세척하는데 속이 다 시원할 정도입니다.
폼건 발사
폼건으로 때를 불린 다음에 물로 한번 행궈내네요.
그런다음 비누칠 한번 더
마무리는 물기 제거로 깔끔하게
구석구석 물기를 제거하고 압축건으로 남은 물방울도 깨끗하게 불어냅니다.
보이시나요? 차 한대에 3분이나 달라붙어서 작업해 주시는 게?
대략 작업시간은 1시간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꾸준히 2~3명이서 세차를 해 주시는데 1시간이면 말 다했죠?
구석구석 안해주신 부분이 없을 정도로 세심한 세차에 감동이네요 ...
4. 검사 검수
인상 깊었던 것은 마지막에 세차가 끝나고 사장님이 직접 나오셔서 검수 검사
손님에게 최종 인도되기 전에 한번 더 어떻게 새차가 되었는지 확인해서 미비한 점을 보안해 주시더라구요.
그리고 새차가 끝난 다음에 차 상태에 대해 설명해주는 시간까지.
사업하는 사람들 정말 대단하다고 느껴지더라구요.
한국에 있을때랑은 다르게 중국에 와서는 이런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 보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한국은 물가가 비싸기도 하고 이런 저런 서비스를 받을만한 돈도 별로 없었는데 이곳에서 직접 체험을 해보니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간파하는 사장님들이 왜 성공하는지 대충은 알 것도 같으면서 안보이던 부분이 보이더라구요.
저기 하얀 반바지 입으신 분이 사장님이신데 30대 중반정도 밖에 안되보이더라구요!!
멋짐!!
이건 사장님껀지 여기 딱 하니 파킹
멋짐 하나 추가!!
다음번에는 중국인 만큼 스탠다드로 롱레인지만큼은 아니지만 장거리 여행을 기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 주행거리가 얼마나 나올지 저도 궁금하네요!!
이상 테슬라 스탠다드 모델 y 세차 후기였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서울대학교 수시 정시 등급 입시결과 컷트라인 총정리 (1) | 2023.08.24 |
---|---|
네트워크 관리사 2급 기출문제 및 요약본 무료 다운로드 (1) | 2023.08.23 |
중국 테슬라 모델 Y 스탠다드 레인지(Tesla china) 구매 방법 및 후기 (0) | 2023.07.10 |
중국에서 테슬라 모델Y가 국내보다 3천만원이나 저렴한 이유 비교표(feat.중국 테슬라 리퍼럴/추천인 코드) (0) | 2023.07.03 |
국내선 국제선 수화물 규정 무게 ( 휴대 가능 수화물 종류 위탁 수화물 종류) 총정리 (7) | 2023.06.29 |
댓글